AceCounter
본문 푸터
  1. 인사이트
  2. 시장리포트

시장리포트

북미 펀드자금, 주식에서 채권으로

삼성증권

美 주식형 자금 유출 (1월 11일 ~ 2019년 1월 17일)
대공황 이후 최악의 12월을 겪은 美 증시에 대해 (S&P500 지수 월간 -11% 하락) 투자자들의 위험자산 회피심리가 확산되었습니다.
연초 이후 회복세에도 불구하고 경기둔화 우려, 연방전부 셧다운 장기화 등으로 경계감을 유지하는 모습입니다.
지난주 선진시장으로부터 주식형 펀드자금이 -81.46억달러 유출됐으며 대부분이 북미시장으로부터 유출되었습니다.
한편, Fed의 Dovish한 스탠스 확인으로 채권형 펀드자금은 북미를 중심으로 순유입세를 지속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세요.

190118 삼성증권_북미 펀드자금 주식에서 채권으로.pdf다운로드

  • 본 시장리포트는 삼성자산운용과 자료게시 업무협약을 체결한 삼성증권, 한화투자증권, 키움증권, 유안타증권, 하이투자증권이 작성한 시장분석 보고서와 당사에서 편집한 월간 섹터 투자가이드를 게시하는 곳입니다.
    월간 섹터 투자가이드는 여러 증권사의 애널리스트가 당사에 제공한 의견을 정리한 것으로 당사의 견해가 반영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기준일 : 2014.08.08)
  • 본 보고서는 고객들에게 투자 관련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해당 증권사로부터 제공받아 삼성자산운용이 단순 게시하는 것으로 삼성자산운용의 의견이 반영된 것이 아니며,
    삼성자산운용의 시장 전망과 다를 수 있습니다. 삼성자산운용은 보고서 게시여부와 관련하여 어떠한 전문적인 판단도 하지 않으며 보고서 내용의 정확성 및 완전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본 보고서를 참고한 일체의 투자행위에 대한 최종적인 판단은 투자자에게 있으며, 본 보고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본 보고서의 저작권은 각 증권사에 있으므로 각 증권사의 동의 없이 무단 복제, 배포 및 변형할 수 없으며, 본 보고서 내용과 관련된 사항은 해당 증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