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개인투자자라면 이렇게 KODEX를 활용해 보세요.

ETF는 인덱스 펀드이지만 기존 인덱스 펀드보다 종류가 다양하며 쉽게 투자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펀드들과는 달리 시장에서 자유롭게 거래되며, HTS나 전화를 통해서도 매매가 가능합니다.

적립식 펀드처럼 투자할 수 있습니다.

적립식 펀드는 매월 일정 금액을 펀드에 투자함으로써 평균비용효과(Cost Average Effect) 등 장기 투자의 효과를 노리는 방법입니다. 일정한 주기마다 같은 금액으로 ETF를 매수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적립식 펀드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투자자가 매수/매도 시기를 직접 결정하므로 보다 자유롭게 투자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종류, 가장 큰 규모의 KODEX 시리즈가 다양한 선택을 제공합니다.

선물은 한 계약의 크기가 수천만원 수준으로 소액 투자자들이 접근하기에는 어려운 큰 금액입니다. 하지만 ETF는 최소 거래 단위가 1주이기 때문에, 그 동안 선물 거래와 유사한 매수/매도 전략을 원했던 많은 소액투자자들은 ETF의 신용 거래를 통해서 비슷한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선물과는 달리 마진콜(Margin call)의 위험이 없습니다.

마진콜(Margin call)란?
선물거래시 가격의 하락으로 인해 증거금이 하락한 경우 추가 증거금을 납부해야하는 제도. 추가 증거금납부가 되지 않으면 거래소는 자동반대매매(청산)을 통해 거래 관계를 종결시키므로 투자자가 원하지 않는 시점에 거래가 청산될 수 있는 위험을 뜻합니다.

손쉽게 해외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 투자자들에게 해외 주식 투자는 어려운 문제입니다. 그러나 해외 시장에 투자하는 해외투자 KODEX를 거래할 경우 손쉽게 해외 투자를 하실 수 있습니다. KODEX 시리즈의 KODEX China H / KODEX Brazil / KODEX Japan을 통해 중국, 브라질, 일본 주식시장에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습니다.

KODEX 시리즈만으로 자산배분 투자가 가능합니다.

KODEX ETF 시리즈는 해외, 국내 시장지수, 주식테마, 주식섹터, 채권에 투자하는 ETF 등 다양한 투자종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KODEX ETF 시리즈를 통해 시장 전체 또는 섹터, 채권 등으로 자산배분 투자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자산의 일부분은 주식시장 전체의 흐름에 소외되지 않는 시장지수 KODEX에 투자하고 반도체 업종 등 일부 섹터에의 투자가 유망하다고 판단될 경우, 섹터, 테마 KODEX에, 안정자산 투자를 위해 채권 KODEX에 그리고 해외 시장에 가장 쉽고 빠르게 투자하는 해외 KODEX에 자산을 나누어 투자하는 것 만으로도 훌륭한 자산 배분 투자가 가능합니다.